소셜데이팅 서비스 코코아북, 2015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데이터넷

하지만 이들이 지금과는 달리 양지에서, 지금 이상의 대중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벽이 분명히 존재한다. 과연 우리나라에서도 사람들의 부정적인 인식을 넘어 ‘한국판 틴더’로 자리를 잡을 서비스가 나올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음을 서비스하고 있는 이음소시어스가 출시한 두번째 소개팅 어플입니다. 이음은 가볍게 이성을 만날 수 있는 서비스 컨셉이라면 아임에잇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조금 더 진중한 연애를 위한 서비스 컨셉인 것 같습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과거에 아임에잇을 처음 출시할 때 대한민국 상위 8%라는 컨셉으로 포지셔닝을 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단일 앱서비스가 이 정도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니, 수백 개의 앱이 난립하고 있는 시장 전체로 보자면 실로 많은 이들이 데이팅앱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수많은 원천 데이터 속에서 사용자가 진정으로 바라는 니즈를 찾는 것이 데이터가공 과정의 핵심입니다. 최근 들어 비즈니스에서 이 역량의 중요성이 강조되기 시작하면서, 대부분의 마케팅에서 데이터가공 프로세스를 통해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서비스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쇼핑이나 영화 추천 큐레이션이 있을 것이고, 또 하나의 대표적인 예시는 데이팅 앱이죠. 소셜데이팅의 원조격인 ‘이음’은 지난 2010년 11월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21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매일 낮 12시 30분에 한 명의 이성 프로필을 전달해 상호 OK할 경우 이름과 연락처가 공개되는 방식이다.

 

소셜 데이팅 콘텐츠를 개발해 온 에이치소사이어티는 수평적 소통을 통해 창의성을 높여나가고 있다. 에이치소사이어티 직원들은 1년에 4번 워크숍(수영장 리조트, 단풍놀이, 천문대, 스키장 등)을 통해 소통 시간을 갖는다. 이러한 부분들을 고려한다면 MTCH 대비 압도적인 성장률에도 불구하고 상대적 디스카운트를 받는 현주가는 기회일 수 있다는 생각이다.

 

소비자원은 가능하면 프로필은 비공개로 설정하고 실제로 이성을 만날 때 공공장소를 이용하며 어떤 경우에도 금전 요구에 응하지 말라고 당부하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미국 등 해외 소셜데이팅 서비스에서 본인인증, 범죄경력조회를 법적으로 의무화하고 있지 않아 국내 사업자만 강제할 수는 없다는 입장이다. 학생들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데이팅앱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다고 말한다. 과거엔 성매매 등의 부작용이 부각됐지만 최근 들어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로 자리잡았다는 것이다. 지난해 11월 앱을 통해 남자친구를 만났다는 성모씨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상한 사람들이나 앱에서 남자나 여자를 만나려고 하는 것 아니냐는 인식이 있었지만, 요즘에는 일반적인 일이 된것 같다”고 말했다. 데이팅앱 ‘정오의 데이트’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심심해서 깔아봤다’, ‘집에만 있으니 우울했는데 힘이 난다’는 이용자 피드백이 많다”며 “앱에서 제공하는 음성, 영상통화 기능 사용량도 늘고있다”고 밝혔다.

 

경쟁자가 쏟아지는 시장 속에서 소셜데이팅 앱은 각자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다. 특징으로는 16명의 이성 카드를 소개 받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 이용해본 경험은 있지만, 며칠 사용하다가 삭제한 기억이 있습니다. (주)모젯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정오의데이트는 19,460건의 조회수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정오의데이트는 매일 12시 이성을 소개시켜주는 컨셉으로 소개팅 뿐만 아니라 위치기반 소개팅, 실시간 라이브 채팅, 셀프 소개팅 등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체들은 가입신청을 받아 작성된 프로필에 허위가 없는지를 심사하고 불량사진과 키워드를 걸러내는 까다로운 승인절차를 거쳐 가입을 허용한다.

 

바쁜 일과 속에서 소개팅이나 모임을 통해 인연을 찾는 전통적인 방법은 에너지 소모가 클뿐더러 의외로 확률도 낮다. 소개팅은 인맥의 크기만큼 소개받을 수 있는 횟수가 제한돼 있고, 모임이나 취미 활동은 자칫하면 사심으로 모임에 나온다는 소리를 들을 수도 있다. 데이팅 앱 사용자는 이상형의 나이, 키, 인종, 사는 곳을 설정하고(심지어 직장과 연봉을 설정하는 앱도 있다), 그 안에서 사진을 보고 맘에 드는 사람을 골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회사에서 모바일 앱 개발자로 일하고 있고 백엔드 업무는 담당하고 있지는 않아요. 하지만 토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백엔드 분야도 꾸준히 공부하고 있어요. 일상 생활이나 업무 중에 불편하다고 느낀 점에서 영감을 얻어 토이 프로젝트를 진행해요.

 

개인적으론 ‘데이팅 앱’이라는 범위 안에서 친구와 애인을 나누는 건 말장난이라고 생각한다. 앱을 이용하면서 과금을 하는 건 주로 연령대가 높은 남성일 가능성이 많은데, 기혼자를 철저히 분리하는 건 사실상 이들을 타깃으로 하게 되는 일이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7월 19일(화)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이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감소개팅을 사전 신청한 회원 중 자신의 소개팅용 프로필을 성실하게 작성한 이용자를 선정하여 아이패드2(1명)와 영화예매권(30명), 커피상품권(50명) 등을 선물한다. 공감소개팅을 위한 프로필 심사를 통과한 회원은 시범서비스가 개시된 후 매일 같은 시간에 관심사가 통하는 공감 상대를 소개받을 수 있다. 이벤트 신청은 만 19세부터 39세 사이의 싱글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경품 당첨자는 7월 28일(목) 이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맨스 스캐머들은 주로 로맨틱한 파트너와 장기적인 관계를 찾는 사람들을 이용합니다. 사기꾼들이 증가하고 있으니 아래에서 주의해야 할 가장 일반적인 로맨스 스캠 방법을 확인하세요. 이 수치는 2021년에 전 세계적으로 3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데이트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한 글로벌 통계와 반복되는 내용입니다. 제보자의 신분은 한국일보 보도 준칙에 따라 철저히 보호되며, 제공하신 개인정보는 취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연령별로는 전자기기에 익숙한 젊은 층일수록 데이팅앱 사용 비율이 높았다. 30세 미만에서는 절반이 넘는 53%가 데이팅 사이트나 앱을 사용한 적 있다고 응답했다.

 

우리의 선입견은 종종 어떤 사람에 대한 또는 그 사람에게 반하는 특정 감정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는 간단히 말해 그 사람이 우리 안의 선입견을 “활성화”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추세로 대면 만남 대신 주요 데이팅앱들은 사용자 양측이 동의하면 영상 채팅을 할 수 있도록 했고 사용자가 매칭 가능성이 있는 유저들과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소통 할 수 있는 기능 또한 추가했다. 대면 사회활동으로 돌아가면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의 문제가 일절 바뀌지 않으리라 생각한다. 안타깝게도 데이팅 사이트는 연애 상대를 찾는 데 주된 역할을 할 것이다. 코로나19가 창궐하기 전부터 많은 사람이 필자에게 “온라인 데이팅 외에는 데이트를 할 방식이 없다”라며 하소연했다. 이는 일상 속 모든 과정처럼 데이트를 할 때, 누구나 존중받을 자격이 있는 인간으로 대우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들의 문제이다.

click here 키스방 후기 read more 오피가이드 read more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소셜데이팅 서비스 코코아북, 2015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데이터넷”

Leave a Reply

Gravatar